화장품, SNS에서 뜨면 '대박' 예감
화장품, SNS에서 뜨면 '대박' 예감
  • 임도이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8.05.1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의 묘한 심리? ... "나도 갖고 싶다"

[뷰티코리아뉴스] SNS(Social Network Service)는 서로에게 일상을 공유하며 만족감을 느끼고 소통하는 주요 채널이다. 뉴스, 이벤트, 트렌드 등의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SNS에 올라온 제품 사용 후기는 빠르게 퍼져 소비나 생활에도 영향력을 미친다. 그 위력은 공중파 방송을 능가한다.

이러한 영향력은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업계에 더욱 민감하게 작용한다. ‘스타가 쓰는 아이템’, ‘코스매틱 매니아가 쓰는 아이템’,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나는 아이템’ 등 제품을 경험해 본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SNS상에서 화제가 되면 금새 인기를 끈다. 임팩트 있는 사진 한 장과 개인의 솔직한 후기로 보는 사람의 구매욕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며 화제가 되고 있는 화장품을 소개한다.

 

#. 한예슬자신감크림 

‘한예슬 자신감 크림’으로 불리는 글로벌 온천수 브랜드 크레모랩의 '티이엔 크레모 크림'은 리얼 체험후기 이후 주목받기 시작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한예슬이 직접 배우이자 여성으로서 피부 관리에 대한 고민과 그에 따른 자신의 솔루션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 조회수 80만회 돌파하면서다. 이를 기점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 에디터, 패션 업계 등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호평이 잇따르자 순식간에 화제의 제품이 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한예슬은 “‘티이엔 크레모® 크림’ 사용 후 지치고 예민했던 피부가 진정되면서 속부터 탄탄하게 힘이 생기는 느낌이에요” 라며 건강해진 피부와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감에 대한 효과를 극찬했다. 그녀만의 독보적 아름다움과 뷰티 팁으로 친밀감을 형성한 이 영상은 같은 고민을 가진 여성들에게 커다란 반향을 불러모았다. 

 

인플루언서들도 가세했다.

‘사용 다음날 아침 피부가 좋아진 느낌’, ‘확실히 피부 속까지 전해지는 보습감으로 당김이 줄었어요’, ‘피부 속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느낌’, ‘피부과 시술 후 회복에 도움 받았어요’, ‘밤새 눌린 베개 자국 이별 크림’, ‘붉은기 완화 크림’이라며 끊임 없는 애정을 쏟아냈다.

결과는 무서울 정도였다.

크레모랩은 ‘티이엔 크레모® 크림’의 14일 체험 키트를 제공하는 ‘자신감UP 프로젝트’ 이벤트에서 불과 일주일 만에 계획했던 선착순 1만 명을 훌쩍 뛰어 넘는 대 성공을 거두었다.  뿐만아니라, ‘한예슬 자신감크림’은 초도물량 완판은 물론, 소비자 사용후기가 무려 10만 리뷰에 육박하는 등 그야말로 대박을 터뜨렸다.

크레모랩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피부 자신감을 경험하고 느껴볼 수 있도록 대규모 샘플링을 적극 실시한다는 전략이다.

 

#. 홍진영파운데이션 

‘홍진영 파데’(홍진영 파운데이션)이란 애칭으로 더 유명한 천연 화장품 기업 미네랄바이오의 ‘미바 비비크림’도 SNS의 덕을 톡톡히 본 케이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의 반응에 힘입어 현재 2차 완판까지 마감되고 3차 예약판매를 진행 중이다.

지난 3월 말 예능프로그램 ‘인생술집’에 출연한 홍진영은 프로그램 콘셉트에 따라 맥주를 마신 뒤 온 몸이 빨개졌으나 메이크업을 한 얼굴만은 변함 없는 낯빛을 유지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후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 등을 통해 많은 문의를 받은 홍진영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쌈바홍’을 통해 사용했던 제품을 공개했다. 홍진영이 사용했던 제품으로 밝혀진 ‘미바 비비크림’은 홍진영 파운데이션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당일 방송에서 홍진영의 메이크업을 보고 홍진영 파데가 궁금하던 차에 속 시원히 밝혀줘서 고맙다”, “‘미바 비비크림’은 연예인 메이크업이 아니어도 뛰어난 제품력 때문에 즐겨 쓰던 제품인데 유명템이 되어 반갑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한혜진에너지세럼

닥터자르트의 ‘펩타이딘’ 세럼은 톱 모델 한혜진이 띄운 제품이다.

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MBC ‘나혼자 산다’에서 털털하고 솔직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톱 모델이자 방송인 한혜진이 강렬하고 파워풀한 모습이 담긴 닥터자르트 ‘펩타이딘(PEPTIDIN)’ 무빙 화보를 선보인 것.

한혜진은 평소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에게 편안하고 친근하게 다가갔던 모습과는 달리, 카리스마를 뽐내며 본연의 당당한 매력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YOU NEED ENERGY’라는 타이틀로 공개된 무빙 화보에서 한혜진은 톱 모델답게 파워풀한 패턴과 대비되는 강렬한 핑크, 블루 컬러의 의상을 완벽히 소화했다. 또한 에너제틱한 워킹에 이어 포즈를 취하는 프로페셔널한 모습과 당당한 모습으로 ‘지친 피부에 에너지를 충전한다’는 닥터자르트 ‘펩타이딘’ 세럼의 특징을 과감하게 표현해냈다.

 

한혜진의 무빙 화보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본인 인스타그램(@modelhanhyejin)에 무빙 화보를 게재하자 “그냥 빠져든다, 무슨 말이 필요하나”, “언니랑 넘 잘어울리는 광고”, “예쁜데 더 예뻐지셨네요, 역시 사랑의 힘이란ㅎㅎ”, “겸둥이언니 이뻐요”, “아리아나그란데 같아요ㅠㅠ” 등 한껏 성숙하고 아름다워진 한혜진의 미모에 대한 댓글이 줄을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