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뷰티케어 만족도 높이는 3가지 방법
홈 뷰티케어 만족도 높이는 3가지 방법
  • 박원진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8.05.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프터 케어가 중요

맛사지 마사지 에스테틱 피부관리

[뷰티코리아뉴스]  언제 어디서나 셀프로 손쉽게 사용 가능한 ‘홈 뷰티 디바이스’의 인기가 높다.  뷰티업계는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홈 뷰티 케어’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셀프 에프터 케어’ 뷰티템을 잇따라 선보있다.  

피부과나 에스테틱 관리와 마찬가지로 홈케어도 사후관리에 더 많은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다. 셀프 디바이스 관리 후, 에프터 케어까지 꼼꼼하게 신경 쓴다면 보다 드라마틱한 ‘홈 뷰티 케어’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뷰티 디바이스의 효과를 배가시켜줄 ‘셀프 에프터 케어’를 위한 3가지 핵심 포인트를 소개한다. 

 

[STEP 1. 쿨링] 피부 속 열감 내리기

#.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는 피부에 직접 마찰해 문제를 개선하는 원리를 택하고 있다. 때문에 디바이스로 관리한 직후 피부 겉과 속에 남아있는 열감을 빠르게 내려주지 않으면 외부 환경으로부터 쉽게 자극 받아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관리 후에는 쿨링 효과가 있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피부의 열감을 낮추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이 좋다.

#. 쿨링 제품은 최근들어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바르는 즉시 피부에 청량한 쿨링감을 전달하고, 피부의 최적 온도인 '31℃'를 되찾아주는 안티에이징 세럼도 있다. 에스테틱에서 건강한 피부를 위해 내부 온도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는 원리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에스테틱의 피부 터칭 프로그램(마사지) 효과를 구현한 '유스 콤플렉스'가 피부 탄력을 올려준다. 아미노산 17종, 생체유사수 75% 등을 배합하여 에스테틱 관리를 직접 받은 것처럼 에너지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데 도움을 준다.

 

[STEP 2. 보습] 피부 속 수분 채우기

#. 쿨링 제품으로 피부 온도를 낮추었다면 이제는 피부에 수분을 채워줄 시간. 스킨케어의 기본은 충분한 ‘수분 공급’이다. 특히, 피부 깊숙한 곳의 세포를 자극해 피부 탄력을 이끌어 내는 뷰티 디바이스를 사용한 후에는 보습을 소홀히 하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지는 역효과가 발생하기도 한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건조증, 주름, 탄력 저하 등 여러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디바이스 관리 후에는 항상 꼼꼼한 에프터 케어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가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의 에프터 디바이스 페이스 타이트닝 마크스다. 에프터 디바이스 케어 전용 마스크 팩이다. 레이저 관리 후 사용하면, 피부의 열감을 즉각적으로 내려주는 쿨링 효과와 함께 피부 속부터 채워주는 보습 효과까지 팩 하나로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미백과 주름 개선의 이중기능성 제품으로 피부 본연의 자연스러운 광채를 더해주는 다이아몬드 성분과 이스라엘의 사해소금이 함유돼 풍부한 영양과 함께 피부 속 수분을 충전해준다.

#. 특히 페이스 타이트닝 마크스만의 두꺼운 ‘블랭킷 시트’가 피부 깊숙이 화장품 영양과 보습성분을 침투시켜 디바이스의 타이트닝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올려준다. 단면 크림 코팅으로 시트 겉으로 크림이 묻어나지 않아, 마스크를 붙이고 있는 동안에도 자유로운 움직임과 수면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STEP 3. 차단] 관리의 완성은 ‘자외선 차단’

#. 뷰티 디바이스로 관리한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는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고 싶은 셀프케어족이라면 꼭 챙겨야 할 에프터 케어 아이템이다.

#. 요즘 이런 자외선 차단제는 차고도 넘친다. 자신의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피부에 유해한 자외선과 미세먼지는 물론 일상 속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제품들이다. 어떤 제품은 피부 표면에서 빛을 반사하는 루센트 피그먼트TM 성분이 있어 피부가 건강한 빛을 발산하는 듯 표현하는데 도움을 준다.

#. 무엇보다 요즘 선스틱 제품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데, 스틱 형태여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덧바를 수 있다. 일부 제품은 메이크업 베이스 효과의 핑크 피그먼트와 함께 프라이머 효과 두 가지 제형을 S라인 형태로 담아 덧바르면 피부톤과 피부결을 예쁘게 표현하는데 안성마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