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 피부를 위한 ‘썸머 퀵 메이크업’
민감성 피부를 위한 ‘썸머 퀵 메이크업’
  • 이슬기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8.08.1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리아뉴스]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올해 여름. 계절과 날씨에 따라 피부 컨디션이 달라지는 민감성 피부는 가장 괴로운 시기이다. 뜨겁다 못해 따갑기까지 한 더위가 연일 지속돼 이것저것 발라야 하는 메이크업 루틴이 부담스럽기까지 하다.

이럴 때일수록 최소한의 제품으로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것이 포인트. 강렬한 여름 자외선에 지친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파운데이션부터 비비드한 색감을 자랑하는 립 제품까지, 최소 제품으로 최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썸머 퀵 메이크업’을 소개한다.

 

#STEP1. Base

다른 어떤 것보다 민감성 피부의 베이스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피부 자극 줄이기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고를 때 피부에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품 선택 시 민감성 피부가 사용하기에 순한 제품인지, 민감성 피부가 지닌 결점을 완벽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인지 딱 두 가지만 체크해보자.

#STEP2. Eye

작은 가루 날림에도 예민한 민감성 피부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할 때에도 주의해야한다. 이럴 땐 크리미한 발림성을 자랑하는 아이 크레용 제품을 적극 활용해보자. 가루 날림 없이 내 눈에 착 붙는 아이 메이크업 표현은 물론이고, 아이 섀도우부터 아이 라이너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때에 따라 다채롭게 쓸 수 있는 무궁무진한 활용성을 자랑한다.

#STEP3. Lip

간단하지만 눈길을 사로잡는 메이크업의 완성은 단연 립 메이크업이다. 기초 제품을 선택하는데 많은 제약을 받았던 민감성 피부에게 립 제품이야 말로 비교적 자유로운 선택지가 주어질 터.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강렬한 포인트 색상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형광등을 켠 듯 전체적으로 피부 톤을 화사하게 해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