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창립 73주년 맞아
아모레퍼시픽, 창립 73주년 맞아
서경배 회장, '고몰입 조직' 구축 강조
  • 박원진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8.09.1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리아뉴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9월5일 저녁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 ‘아모레 홀’에서 국내외 임직원, 아모레 카운셀러, 협력업체 관계자 등 4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7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창립 기념식은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꿈을 향해 함께 노력해온 내외부 구성원이 서로를 격려하는 감사와 축하의 자리로 마련되었다.

회사측은 "우수 카운셀러 및 협력업체, 장기 근속자와 모범사원에 대한시상식과 더불어, 클래식과 재즈를 넘나드는 축하 공연이 이어지며 참석자 전원이 격의 없이 어우러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이 창립 73주년 기념식을 갖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창립 73주년 기념식을 갖고 있다.

서경배 회장은 창립 기념사를 통해 “아모레퍼시픽 본사가 위치한 용산은 한반도를 넘어 새롭게 열리는 유라시아 시대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지금까지 걸어온 길보다 더 먼 길을 바라보며 세 번째 용산 시대를 힘차게 개척하자”고 말했다.

서 회장은 30개국 글로벌 시장 개척 및 혁신 상품의 개발, 고객 경험의 혁신, 디지털 활용에 매진할 것도 당부했다. 서 회장은 이를 위해 개방, 정직, 혁신, 친밀, 도전이라는 다섯 가지 ‘우리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고몰입 조직’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구성원 모두의 성장을 추구하는 ‘재미있고 의미있는 일터로서의 더 좋은 회사’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아모레퍼시픽창립 73주년 기념사 전문 (2018년 9월 5일 서경배 회장)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

친애하는 아모레퍼시픽 가족 여러분,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우리 아모레퍼시픽의 창립 73주년을 기념하는 매우 기쁜 날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 세계 각지에서 아름다움의 여정을 개척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아시안 뷰티크리에이터’ 여러분께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그리고,뜻깊은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아모레퍼시픽 가족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자랑스러운 창립 73주년을 맞이해 ‘아모레퍼시픽 장원’에 모였습니다.아모레퍼시픽 장원은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거룩한 창업정신을 품고, 어떠한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으며 최초와 최고의 역사를 이어온 우리의 터전입니다.

그리고아모레퍼시픽 장원이 자리한 용산은, 사방에 막힘이 없이 모든 길로 연결이 되는 서울의 중심에서 이제 한반도를 넘어 새롭게 열리는 유라시아 시대를 향해 전 세계인과 소통하는 구심점이 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을 보다 아름답고 건강하게 변화시켜 나가고자 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오랜 꿈도, 이제 본격적인 시작입니다.우리는 지금까지 우리가 걸어온 길보다 더 먼 길을 바라보며 ‘세 번째 용산 시대’를 향한 여정을 누구보다 힘차게 개척해야 합니다.

수많은 기회의 땅이 우리를 기다립니다.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거대한 시장들이 우리 앞에 크게 열려 있습니다.우리는동쪽 시장을 향해 큰 꿈(Dream Big)을 펼쳐야 합니다. 동시에 서쪽 시장을 향해 더 높고 멀리 날아야(Fly High) 합니다.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30개국을 향한 도전을 차근차근히 이어 나가야 합니다.더 나아가 전 세계 모든 곳에 우리만의 ‘아시안 뷰티’를 창조하며 K-뷰티를 넘어서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야 합니다.

자랑스러운 아시안 뷰티크리에이터 여러분

어려움은 언제나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것을 어떻게 이겨내느냐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우리에겐, 어떠한 어려움도 하나가 되어 극복해 낸 불굴의 DNA가 내재되어 있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 가만히 앉아 거저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단지 열심히 하는 것 이상으로 모든 것에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우리에겐, ‘고객중심’이란 불변의 원칙으로 항상 세상의 변화를 새로운 기회로 창조해 낸 역사가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고,많은 시도가 필요하더라도 우리는 ‘고몰입 조직’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작더라도 구체적인 노력을 실천하는 고몰입 조직이 된다면,우리를 둘러싼 여러 어려움을 모두 돌파해 나갈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 가족 모두가 마음에 새기고 지켜야 할 것이 바로, 개방,정직,혁신,친밀,도전이라는 다섯 가지 ‘우리의 가치’입니다.원대한 기업의 길은 어느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니라 모든 구성원들이 우리의 가치를 지켜 나가고자 노력해야만 가능합니다.

우리의 가치를 가장 기본에 두고, 혁신 상품의 개발, 고객 경험의 혁신,디지털의 활용에 매진해야 합니다. ‘정말 혁신적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댈 때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혁신 상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보다 앞서 더 빠르게 움직일 때 ‘고객 경험’을 혁신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의 ABC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클라우드(Cloud)를 적극 활용할 때‘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주역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일에서 뜨거운 ‘열정’으로 새롭게 시도해야 합니다.서로를 통해 배우고,서로를 향해 격려하는 ‘팀워크’로 무장해야 합니다.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단 실패하더라도 함께 도전해 보는 것이 낫습니다.우리는 함께이기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히 도전할 수 있습니다.열정과 팀워크야말로 아모레퍼시픽 가족 모두를 위한 가장 중요한 성공 요소입니다.

친애하는 아모레퍼시픽 가족 여러분

우리는 세상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변화시켜 나가는 일에 누구보다 강한 사명감을 갖고 있는 ‘아시안 뷰티크리에이터’입니다.저는 아모레퍼시픽이 자랑스럽고,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앞으로 우리 아모레퍼시픽을,재미있고 의미있는 일터로서 더 좋은 회사로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우리 모두에게 재미있고 의미있는 회사가 되기 위해서는 아모레퍼시픽 가족 한 사람 한 사람의 ‘성장’이 더욱 중요합니다.단순히 능력을 올리는 데에만 치중해서는 성장을 이룰 수 없습니다. 우리가 스스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아내고,우리가 서로 긴밀히 협력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극복할 때 모두가 성장에 이르는 진정한 의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시안 뷰티크리에이터만의 뜨거운 열정과 단단한 팀워크로 도전한다면 우리가 함께 꾸는 꿈을 더 깊고 더 넓고 더 높은 현실로 바꿔 나갈 수 있습니다.아모레퍼시픽 장원에서 ‘아시안 뷰티’의 남다른 가치를 선보이며,전 세계인의 가슴을 뛰게 하는 아름다움의 여정을 힘차게 개척합시다.우리 앞에 놓인 새로운 기회에 적극 ‘도전’하며 멋지게 ‘성장’하는 가운데,아모레퍼시픽 가족 모두 다 함께 재미있고 의미있는 회사를 만들어 나아갑시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명칭 : (주)헬코미디어
  • 제호 : 뷰티코리아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458
  • 등록일 : 2013-02-08
  • 발행일 : 2013-03-02
  • 발행·편집인 : 임도이
  • 뷰티코리아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13-2024 뷰티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kn24.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