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자외선 차단제 ... ‘멀티 아이템’이 대세
진화하는 자외선 차단제 ... ‘멀티 아이템’이 대세
  • 박원진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9.03.2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리아뉴스] 남녀노소가 사용하는 아이템 중 하나인 자외선 차단제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에 집중했던 것에서 더 나아가 스킨케어 또는 메이크업 베이스 역할을 겸하거나 안티폴루션 트렌드에 걸맞게 미세먼지 케어에도 도움을 주는 등 ‘멀티 아이템’이 대세다. 최근에는 환절기에 쉽게 예민해지는 피부 케어를 위해 순한 성분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가 등장하는 등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도 갈수록 넓어지고 있다.

 

 

건조한 환절기, 스킨케어 기능을 겸비한 자외선 차단제 출시 봇물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기 쉽고, 피부 건조로 인해 피지가 과다 분비 되는 등 피부의 pH밸런스가 무너지기 쉽다. 화장품 업계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보습, 진정 등 스킨케어 기능을 겸비한 자외선 차단제를 출시하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모이스처 리페어 선 SPF50+ PA++++’은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 등 3중 기능성의 제품으로, 8중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 및 보습 유지를 도와준다. 천년초 및 판테놀 성분을 함께 함유하여 쉽게 붉어지고 약해진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준다.

‘미샤 시카딘 센텔라 물스틱 선 SPF50+ PA++++’은 촉촉한 수분 베이스의 선스틱으로, 즉각적인 쿨링감과 보습감이 특징이다. 병풀 추출물이 함유되어 햇빛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의 ‘앰플엔 세라마이드샷 베리어 선케어 SPF50+ PA++++'는 부드럽고 산뜻한 선크림으로, 세라마이드와 악티게닌을 효과적으로 배합해 자외선 노출에 연약해진 피부 장벽 케어에도 도움을 주는 등 스킨케어 기능을 더했다.

 

높은 농도의 미세먼지 케어에 도움 주는 자외선 차단제 인기

최근 연일 높은 농도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안티폴루션’(오염방지 또는 공해방지)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자외선 차단제 역시 미세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닥터지 에어리 스킨 업 선 SPF50+ PA++++’은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피크노제놀’ 성분을 함유했으며, 안티폴루션 및 블루라이트 차단 등의 기능을 더한 제품. 특히 공기를 통과시키는 ‘에어리 메쉬’ 포뮬러를 적용해 가벼운 질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페 UV쉴드 선 안티폴루션 SPF 50+ PA++’은 아이오페만의 독자기술인 폴루션 쉴드(Pollution Shield)™가 적용되어 자외선 차단 및 미세먼지 케어에 도움을 준다. 블루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블루 라이트 쉴드 파우더(Blue Light Shield Powder)™가 함께 함유된 것이 특징.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 SPF50+ PA++++’은 도시형 토탈 선블록 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블루라이트 등의 생활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더스트(미세먼지 모사체) 흡착방지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미세먼지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피부에 자극이 덜한 ‘무기 자차’에 주목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에 보다 ‘순한 자차’를 원한다면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인 무기 자차(무기 자외선 차단제)에 주목하자. 피부에 방어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물리적으로 튕겨내고 산란시키는 무기 자차는 유기 자차에 비해 피부에 주는 자극이 적어 예민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프레쉬 바이 리엔케이’의 ‘호랑가시테놀 마일드 선크림 SPF50+ PA++++’은 100% 무기자차로, 백탁 현상 및 뻑뻑한 발림성을 개선한 제품이다. 정제수 대신 리프레쉬 바이 리엔케이의 독자성분인 호랑가시테놀(HOLLY-THENOL™)이 33% 함유되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더샘 에코 어스 파워 올 프로텍션 선 크림 SPF50+ PA++++' 역시 무기자차로,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 등 3중 기능성의 제품이다. 퓨리파잉 트리 모링가 성분을 함유해 외부 자극요소로부터 효과적으로 피부를 보호한다.

‘궁중비책 모이스처 선 쿠션 SPF40 PA+++'은 온 가족 모두가 사용 가능한 100% 무기자차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쿠션 형태라 휴대가 간편하고, 덧바르기에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