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는 화장품의 한계를 넘다 ··· ‘자이엘’
바르는 화장품의 한계를 넘다 ··· ‘자이엘’
“매일 매일 열심히 바르는데, 피부는 왜 좋아지지 않는 거지?”

의문에서 시작한 피부과학의 혁명 ... 100% 더마 솔루션 실현
  • 임도이
  • admin@bkn24.com
  • 승인 2019.12.1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리아뉴스 / 임도이] ‘건강한 피부를 위한 100% 피부 과학 솔루션’을 모토로 내세운 화장품 브랜드 자이엘.

아직은 생소한 브랜드지만, 한번 제품을 써본 소비자들은 다시 이 브랜드를 찾는다. 피부의 박테리아를 흡착 및 제거해 피부 재생과 피부 트러블 완화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새로운 무독성 화장품 원료 ‘자이엘라이트’의 효과 때문이다. 

‘자이엘라이트’는 자이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오상자이엘(대표이사 이극래)이 10여년 간의 연구끝에 지난 2017년 독자기술로 개발한 것이다. 

자이엘은 기능성 신소재인 이 원료를 개발하기 위해 그동안 무수히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 그리고 연구개발(R&D)을 거듭해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것은 “나는 분명 열심히 바르고 있는데, 왜 피부는 좋아지지 않는 거지?”라는 ‘누구나 한번쯤 하게 되는 의문’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 과정에서 자이엘 연구팀은 화장품 사용자들이 흔히 하게 되는 착각에 주목했다.

그것은 다름아닌, 바르는 순간 느껴지는 시원한 쿨링감, 부드럽고 촉촉하게 녹아드는 수분감, 잔여감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 되는 보송함, 또는 끈적임, 들뜸, 번들거림, 밀림현상과 같은 느낌을 화장품의 흡수력으로 착각하고 있다는 사실이었다.  

그러나 “진피층까지 흡수되는 화장품은 이 세상에 없다”는 것이 연구팀의 결론이었다. 분명 좋은 성분이 수없이 많이 있음에도 그 성분이 화장품을 통해 피부에 흡수될 확률은 단 3%에 불과하다는 것이 연구팀의 설명이다.

매일매일 정성 들여 바르는 화장품 성분의 97%는 피부 위에서 그저 겉돌고 있다는 것이다. 이 것이 화장품 사용자로부터 착각을 불러오게 하는 거라면 우리는 어떤 화장품을 발라야 할까?

자이엘 연구팀은 이런 고민속에서 흡수되는 피부 속 3%는 물론, 흡수되지 않는 피부 위 97%까지 꼼꼼히 챙긴 100% 피부건강 더마 솔루션에 주목, 2017년 ‘자이엘라이트’ 개발에 성공했다.

화장품이 피부 위에 머무는 모든 시간 동안 피부가 건강할 수 있도록 손상된 피부장벽 위에 진짜 장벽을 세워, ‘바르는 화장품의 한계를 뛰어넘는’ 바이오 기능성 신소재(자이엘라이트)를 탄생시킨 것이다. 

 

자이엘 관계자는 “자이엘라이트의 원천기술은 1960년 유럽에서 신속히 환부의 열을 내리고 세균으로 인한 감염을 막는 효과적인 화상치료제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탄생했다”며 “이후 보헤마이트 원재료와 정제수만을 사용한 오상자이엘의 친환경적인 공법으로 의약품과 화장품 원료로 가장 적합합 물질인 자이엘라이트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자이엘라이트’는 기존의 원료들과는 차원이 다른 효능을 내포하면서도 독성이 전혀 없는 순수 물질이다. 이 물질은 미국화장품협회(PCPC)의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된 것은 물론 미 식품의약국(FDA)에서도 안전한 물질로 승인받으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후 오상자이엘은 화장품·의약품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서산테크노밸리에서 ‘자이엘라이트’를 생산, 2018년3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Jaiel)’을 공식 론칭했다. 오상자이엘이 첫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는 순간이었다.

우수한 원료를 등에 업은 ‘자이엘’은 현재 남녀 기초 화장품을 비롯해 아토피, 여드름, 아기용, 탈모 방지용 샴푸, 토너 크림까지 다양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아니라, 아토피, 탈모, 피부건조, 가려움 등 피부 질환과 관련된 원인과 메커니즘을 과학적으로 규명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고기능성 신원료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자이엘 관계자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가 본래 가지고 있는 재생과 회복의 힘을 극대화 한 것이 ‘자이엘라이트’”라며 “자이엘은 뷰티와 피부과학의 경계를 넘어, 피부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잠에서 깨어난 ‘자이엘라이트’의 효능

‘고진감래’(苦盡甘來 / 고생끝에 즐거움이 온다) 라고 했던가.

실제로 ‘자이엘라이트’는 여러 임상결과, 화장품은 물론, 의약품 원료로도 손색이 없는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는 것이 브랜드측의 자부심이다.

 

# 첫 번째는 세균 흡착 효능이다. 

‘자이엘라이트’는 중성 무기 물질로 피부 위 곰팡이 균이나 박테리아를 흡착해 이를 피부 표면에서 제거한다. 피부에 붙어있던 좋지 않은 박테리아들이 ‘자이엘라이트’에 붙어 떨어지면서, 자연스레 피부가 재생되고 보습 효과가 나타나 인체에 자극 없이 손쉽게 세균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다.

좀 더 설명하면 ‘자이엘라이트’의 강력한 플러스 차지(+)는 음극(-)의 성질을 띄는 세균을 흡착한다. 단숨에 포획당한 세균은 무기력한 좀비 상태가 되고, 면역시스템은 과도하게 반응하지 않게 된다. 이것이 인체에 영향을 미쳐 자극 없이도 손쉽게 세균을 제거할 수 있는 핵심 원리인 것이다.

# 두 번째는 유분 흡수 기능이다. 

‘자이엘라이트’의 특수한 분자 구조는 내부에 많은 공간을 가지고 있어 단위 g당 유분 흡수율이 매우 우수하다. 유분을 씻어내는 것이 아니라 흡수하기 때문에 과다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조절하여 여드름성 피부와 블랙헤드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 세번째는 수소이온농도(pH)가 인체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6.5라는 사실이다.

모든 저자극의 시작은 pH 지수에서 출발한다. ‘자이엘라이트’는 결정 구조적으로 산과 염기의 중성화 구조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인위적으로 약산성과 약알칼리를 혼합한 것이 아닌, 자연적으로 중성을 띠고 있어 민감성 피부에도 적합한 물질이다. 

# 네 번째는 열감 해소 효능이다.

세균은 37도 이상에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트러블 해결 과정에서 열을 낮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이엘라이트’의 뛰어난 쿨링 효과는 피부 온도를 즉시 낮추고, 세균 증식을 막아 추가 염증 및 2 차 감염 예방에 효과적이다.

# 다섯 번째는 자연스러운 수분 밸런스 조절 기능이다.

‘자이엘라이트’는 스스로 공기 중에 있는 수분과 피부 속에 있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습윤형 보습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는 수분을 빠르게 보충하고, 머물도록 하여 수분 밸런스를 자연스럽게 조절한다. 48 시간 보습 지속력으로 탄탄한 수분 장벽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도 이 때문이다. 

 

한 번 쓰면 다시 찾는 ‘자이엘’

이런 이유로 제품을 한 번 써본 소비자들은 ‘자이엘’ 제품을 다시 찾는다는 것이 브랜드측의 설명이다.

(왼쪽부터)  ‘S.O.S 레드 칙 케어팩’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  ‘헤어케어 스칼프 삼푸’

# 대표적인 제품이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 이다. 여드름 같은 트러블 케어에 효능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성난 피부’와 만났을 때 진가를 발휘한다.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는 ▲각질 케어로 모공 속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줌은 물론, ▲AC로 인한 피부 속 열감을 해소하여 피부 온도를 진정시켜 준다. ▲저자극 약산성(pH 6.5) 크림이어서 과다 분비된 유분과 노폐물을 흡수해 피부 유분 밸런스 관리에 도움을 주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민감한 피부를 지켜주며 ▲수분 손실 줄여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  ‘S.O.S 레드 칙 케어팩’도 빼놓을 수 없다. 피부 진정과 쿨링에 효과가 있는 이 제품은 바쁜 아침 1일 1팩 메이크업 부스터로 제격이다.

‘에스오에스 레드 칙 케어팩’은 바쁜 아침 양치를 하거나 머리를 말리거나 메이크업을 하는 등 출근 준비 과정에서 붙여놓는 쉽고 간편한 모닝 팩이다. 물 제형이 아닌 에센스 제형으로 붙였다 뗀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다. 무엇보다 천연 큐프라 100% 시트여서 천연 목화로 만든 셀룰로오스 섬유가 10배 이상의 수분을 흡수하고 하고, 자극 없이 유효성분 만을 전달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얇고 부드러운 시트가 양 볼 전체에 빈틈없이 밀착해 속부터 꽉 찬 보습을 기대할 수 있다. 1팩 2매씩 개별 포장돼 외부에 노출되는 용기 형태의 팩보다 위생적이다. 

# ‘자이엘’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제품은 ‘헤어케어 스칼프 삼푸’이다. 탈모완화 헤어케어인 이 제품은 탈락 없는 두피 스케일링을 자랑한다.

우선 두피각질개선 효과를 들 수 있다.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두피에 청량감을 더한다. 또한 쿨링 효과로 두피 속 열감을 해소해 노폐물이 쌓이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 두피를 보호해준다.

흔히 탈모치료제로 사용하는 ‘미녹시딜’ 성분 대비 모낭조직 핵심세포(hDPCs)를 110% 활성화해 주는 것은 이 제품은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자이엘라이트 SBM’을 이용한 모발 성장 촉진 효능 실험(in vitro, in vivo) 결과, 이 제품은 사용 48시간 후 모낭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의 분화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관찰됐다.

그 덕분에 탈모 완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자이엘은 이 제품의 탈모 완화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능성 성분과 두피에 좋은 식물성 추출물(자이엘라이트 + 바이오틴·판테놀·징크피리치온 + 8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사용하고 있다. 

임도이
임도이 admin@bkn24.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명칭 : (주)헬코미디어
  • 제호 : 뷰티코리아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458
  • 등록일 : 2013-02-08
  • 발행일 : 2013-03-02
  • 발행·편집인 : 임도이
  • 뷰티코리아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13-2024 뷰티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kn24.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