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탈모인 잡아라” ··· 각양각색 탈모 예방법
“젊은 탈모인 잡아라” ··· 각양각색 탈모 예방법
  • 이슬기
  • admin@bkn24.com
  • 승인 2020.02.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리아뉴스 / 이슬기] 모바일 리서치 ‘오픈서베이’가 2039 남성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19'에 따르면, 탈모를 관리하는 남성들이 2018년 대비 6% 증가한 42%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2030 남성의 절반 가까이가 탈모로 고민하는 시대를 맞아 식품 및 뷰티업계가 ‘젊은 탈모인’을 겨냥한 이색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왼쪽부터 자이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 모닝풀 ‘티톡티톡 콩콩티’, 다비네스 ‘에너자이징 젤’

국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은 독자 개발한 특허성분 자이엘라이트를 함유해 모근에 활력을 더해주는 저자극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를 출시했다. 자이엘라이트는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두피 속 노폐물과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두피에 청량감을 더해준다. 실제 SCI급 국제 학술지 ‘익스페리멘털 더마톨로지’에 자이엘라이트의 탈모 완화 효능에 대한 연구 논문이 심사를 통과하여 작년 10월 등재되었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해당 제품 4주 사용 후 각질이 15% 이상 감소했을 정도로 두피 각질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외에 탈모완화 기능성 성분인 바이오틴, 판테놀 외 8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 두피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모발에 수분감을 조성해 두피 컨디션을 조절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모닝풀은 최근 탈모에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 검정콩과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작두콩을 섞어 블렌딩한 차 ‘티톡티톡 콩콩티’를 출시했다. 예로부터 검정콩은 모발 성장에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을 함유해 모근을 강화하여 탄력 있는 모발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단백질과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탈모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장과 위를 보호해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작두콩이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에 좋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모발 밀도를 개선하는 커피 카페인을 함유, 두피 컨디션과 힘 있는 모발을 유지시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두피 비타민 영양 세럼 ‘에너자이징 젤’을 선보였다. 독일 예나 대학의 토비아스 피셔 박사가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카페인 추출물은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부정적 영향으로부터 두피와 머리카락을 보호하여 조기 탈모 방지에 도움을 준다. 

제품 특유의 두피열 개선 효과로 온갖 스트레스로 인해 매일 달아오르는 두피를 시원하게 유지해준다. 연약하고 열이 많은 두피로 고민하는 남성들에게 제격이라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는 "젊은 탈모인들이 늘어나면서 탈모제품은 이제 남녀와 나이를 가리지 않고 사용하는 대중템이 되었다"며 "가격과 효능으로 승부하는 시대"라고 말했다.

이슬기
이슬기 admin@bkn24.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