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코로나까지 ... 스킨케어에 신경써야
미세먼지에 코로나까지 ... 스킨케어에 신경써야
  • 박정식
  • admin@bkn24.com
  • 승인 2020.03.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리아뉴스 / 박정식] 봄은 성큼 다가왔지만, 말 그대로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이다. 매년 이맘때면 찾아오는 미세먼지와 황사 등 불청객도 그렇지만, 올해는 예상치 못한 코로나까지 찾아왔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되면서 우리의 피부는 더욱 숨쉴 공간을 잃어버렸다.

이럴 때일수록 피부를 진정 시키고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한 기초 스킨케어에 신경 써야한다. 하지만 무턱대고 아무 화장품이나 사용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피부의 상태에 따라 꼭 필요한 제품을 선택해 이미 과민해진 피부의 자극을 줄이고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속 보습 & 장벽 케어

외부 자극 등으로 약해진 피부 장벽은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무너지게 되며, 이는 피부 건조로 이어져 피부가 더욱 예민하고 민감해질 가능성이 높다. 이 같은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본인의 피부 상태를 고려해 마일드한 보습성분으로 자극은 줄이고 피부에 촘촘히 수분을 채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면 도움이 된다.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가운데 하나가 제이준코스메틱의 ‘보타닉 엘릭스 앰플’이다. 이 제품은 자연에서 유래한 4가지 콩 유래 성분으로 촉촉하고 산뜻한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앰플이다. 에코-세라마이드 테크놀로지, 7가지 식물 추출물이 진정과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며, 산뜻하고 촉촉하게 스며드는 제형과 수분 보호막 형성을 돕는 레시틴 멜팅 캡슐이 더욱 촘촘한 보습 케어를 돕는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라콤의 ‘셀러스 미스트 토너’는 스킨&토너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미스트로, 피부에 촉촉하게 보습을 채워주며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공기 중의 먼지가 피부에 닿지 않도록 도와주는 미세먼지 부착 방지 효과까지 갖췄다. 

이밖에 이니스프리의 ‘트루케어 알란토인 워터드롭 에센스’는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의 힘을 탄탄하게 키워주는 저자극 수분 진정 에센스다. 피부 민감도가 심해지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수딩효과가 뛰어난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 외부 자극에 의해 쉽게 예민해지거나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피부 자극 유발하는 과한 클렌징은 No! ... 유수분 밸런스도 생각해야

피부가 예민해졌을 때는 과도한 클렌징이나 각질제거를 자제하고 부드러운 노폐물 제거는 물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위해 피부 자극을 줄이고 마일드한 클렌징을 돕는 다양한 타입의 약산성 클렌저가 출시돼 있다. ​

라네즈의 ‘크림 스킨 밀크 오일 클렌저’가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Ph5.5의 약산성포뮬러로 점막과 눈가에 대한 피부 부담을 줄였으며, 클렌징 오일과 스킨케어 성분이 결합된 클렌징 제품으로 세안 후에도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그런가하면 애경산업의 ‘포인트 마일드 클렌징 크림 워터’는 우유 지질 및 우유 단백질 추출물과 보습 세정성분을 함유해 크림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약산성 클렌저로 세정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닥터지의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폼’은 닥터지만의 약산성 멀티-프로바이오더마 포뮬러가 부드러운 각질케어 및 피부 장벽 케어를 도와주며,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 및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미세먼지로 예민해진 피부도 보다 말끔하게 세안할 수 있다고.

 

밤사이 집중 관리 나이트케어 ... 예민해진 피부 컨디션 관리에 효과적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좋은 밤 시간대를 이용해 스페셜한 케어를 활용해보는 것도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비결이다. 피부가 거칠어지고 민감 해졌다면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마스크팩 또는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사용해보자.

닥터제이준의 ‘센텔라 심플 마스크’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을 포함한 10가지 전성분으로 구성된 심플 포뮬러의 마스크로 요즘처럼 예민하고 건조해 지기 쉬운 피부에 보다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건강한 피부 유지와 피부자극을 줄이기 위해 pH마일드 밸런스를 맞췄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장미팩으로 불리는 쌍빠의 ‘어딕트 스킨 릴렉싱 마스크팩’은 장미 추출물이 주는 수분감과 더불어 특허 성분인 금송 추출물이 피부 진정 효과를 전해준다. 여기에 디 포어 콤플렉스가 더해져 모공을 케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데 도움을 준다. 

아티스트리의 ‘인텐시브 스킨케어 블루밍 슬리핑 마스크’는 낮 동안 받은 피부 스트레스와 피부 자극을 잠든 사이에 집중적으로 케어 해 생기를 더해주는 슬리핑 마스크다. 보습, 진정, 피부 광채, 피부결, 각질, 주름, 미백까지 케어하는 멀티 기능 마스크로, 쫀쫀하고 산뜻한 제형에 담긴 영양감이 특징이다. 

이밖에 일리윤의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마스크’는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인 락토 스킨 콤플렉스TM를 함유한 초 밀착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 마스크다. 제품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인 락토 스킨 콤플렉스TM는 피부 장벽 강화와 피부 방어력을 높이는 효과를 선사한다.​

박정식
박정식 admin@bkn24.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