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벤느’는 어떻게 유럽 No.1 화장품이 되었나?
‘아벤느’는 어떻게 유럽 No.1 화장품이 되었나?
프랑스 세벤느 산기슭에서 시작된 천연 암반 온천수 사용

아벤느 온천수만의 ‘미네랄 황금비율’ ... 피부진정 효과 탁월

‘스테릴 코스메틱’ 개발 ··· 전 생산공정 멸균 상태 유지
  • 임도이
  • admin@bkn24.com
  • 승인 2020.03.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리아뉴스 / 임도이] 유럽의 더모 코스메틱 1위 브랜드라고 하면 떠오르는 상표가 있다. 순하면서도 효과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아벤느' 이다. 화장품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소비자라면 알만한 이야기다. 실제로 '아벤느'는 2018년 시장조사기관 IQVIA의 조사에서 유럽 약국 화장품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이 브랜드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제품에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난 천연 암반 온천수를 주 원료로 사용한다는 점이다. 엄격한 윤리성을 바탕으로 아낌없는 연구와 투자를 통해 피부 고민에 따른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예컨대 '아벤느'에서 출시하고 있는 스켄케어 제품은 피부의 민감도에 따라 민감, 과민감, 극민감으로 세분화돼 있다. 사람마다 피부 민감도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한 것이다. '아벤느'는 이를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더모 코스메틱의 진정한 가치를 실현해 가고 있다. 

 

핵심성분은 아벤느 온천수

아벤트 화장품의 핵심은 역시 '아벤느 온천수'에 있다. 이는 브랜드의 DNA라고도 할 정도로 주요한 성분으로, 다른 온천수와도 차별화된 효능을 자랑한다.

하나는 아벤느 온천 지하 암석에만 존재하는 미생물인 ‘아쿠아 돌로미아에’다. 이 미생물은 프랑스 세벤느 산기슭에서 내린 빗물로부터 시작해 오랜 시간 그곳만의 땅과 암석을 통과하며 생성되는데, 토양과 암석이 지니는 이로운 원소들을 간직한 채 피부 진정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또 하나의 특징은 아벤느 온천수만의 ‘미네랄 황금비율’이다. 미네랄 함유량이 높으면 진정 효과는 높은 대신 피부가 건조해진다는 단점이 있는데, 아벤느 온천수는 미네랄 함량이 적어(266mg/L) 미네랄 잔존량으로 인한 건조함이 없고, 칼슘과 마그네슘이 피부에 가장 적합한 2:1의 비율로 함유돼있어 피부 자극 완화와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아벤느 하이드로테라피 센터

아벤느는 극건성, 과민감성 등의 피부 문제 해결을 위해 ‘하이드로테라피 센터’를 설립, 매년 성인 및 아동 2600명의 방문객들에게 수(水) 트리트먼트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센터는 피부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한국의 어린이 환자들에게도 매년 3주간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벤느는 이 캠페인을 통해 아토피, 과민감성 등의 피부 문제를 갖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피부 개선 경험뿐 아니라 건강한 피부에서 비롯된 마음의 행복까지 전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3주간의 치료 후에도 1년간 지속적으로 아벤느 온천수 미스트인 오 떼르말과 아벤느 보습제를 지원하는 등 세심한 케어를 통해 아이들의 피부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것은 유럽  No.1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인 '아벤느의 철학' 이기도 하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

아벤느는 주원료인 아벤느 온천수의 효능에만 기대는 것이 아니다. 꾸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민감성 피부에 자극은 없고 개선에 효과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멸균 처리된 포뮬러의 생산, 외부 접촉을 전면 차단한 특허 받은(특허번호: EP 1453738 B1) 멸균 용기인 D.E.F.I(Device Exclusive Formula Integrity)를 고안해, 전 생산 공정에서 멸균 상태를 유지하는 스테릴 코스메틱(Steriile Cosmetics)을 개발했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출시된 아벤느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 등은 보존제 없이도 사용기간 내내 멸균 상태를 유지,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용자들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다.

참고로 스테릴 코스메틱이란 아래 두 가지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보존제 첨가 없이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만으로 만든 포뮬라가 멸균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화장품을 말한다. 보존제 무첨가뿐 아니라 향료 및 색소 등 피부 자극 요소들을 전면 배제하여, 민감한 피부는 물론 건강한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테릴 코스메틱의 두 가지 특허 기술]

1. 밀폐 용기 D.E.F.I (Device for Exclusive Formula Integrity, 특허 용기)

- 멸균 공정을 통해 제조된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특허 멸균 용기로서 내부의 포뮬라가 외부로 배출만 될 뿐 내부로 공기 및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이 전혀 불가능한 특수 장치를 사용.
- 보존제 없이도 처음과 동일한 포뮬라 상태를 계속 유지 가능.
- 튜브를 누르는 중에도 공기 유입이 전혀 없어 사실상 개봉 후 사용 기간이 무한함.(국내법상 유통 기한 3년으로 표기하고 있음)
- 프랑스 및 유럽, 미국, 일본 특허 취득.

2. 멸균 생산 시스템 (특허 기술)

- Infusion이라는 기술을 통해 제품 각 성분의 효능이 변형 없이 멸균되어 생산되는 세계 유일의 생산 공정.
- 제품에 닿는 모든 성분의 처리 과정부터 제조 단계까지 모두 멸균 상태에서 진행.(화장품보다 더 강력한 주사제 등의 의약품 생산 표준을 따름)

화장품 업계의 한 관계자는 "아벤느는 국내 시장에서도 신뢰도가 매우 높은 화장품 브랜드"라며 "치열한 경쟁상황에서도 해외시장(한국)에 진출해 정착을 했다는 것은 브랜드 나름의 기술력과 소비자 만족도가 그만큼 높다는 반증"이라고 평가했다.

 

아벤느 대표 제품

 

(왼쪽부터) 오 떼르말 150ml(Eau Thermale 온천수 스프레이), 시칼파트 플러스 S.O.S 크림 100ml(Cicalfate Plus S.O.S Cream),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 50ml(레귤러/리치).

# 오 떼르말(Eau Thermale 온천수 스프레이)

'오 떼르말'은 50ml, 150ml, 300ml 용량으로 구성돼 있는데, 가격은 중저가를 형성하고 있다. 민감한 피부, 자극 받은 피부 진정, 모든 기초 손질 및 메이크업시 멀티용도로 사용하는 온천수 미스트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크게 5가지이다. 

첫째, 민감한 피부에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온천수를 100% 그대로 사용한 온천수 미스트이다.

둘째, 미네랄 함량이 적어 (266mg/l) 수분 증발 후 미네랄 잔존량으로 인한 피부건조가 없다. 

셋째, 풍부한 규산염이 얇은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어준다.

넷째, 칼슘과 마그네슘의 비율이 2:1로 피부에 가장 적합하고 피부 자극 완화 및 진정 효과가 우수하며,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이다.

다섯째, 온천수원과 생산 공장이 직접 멸균 파이프로 연결되어 멸균된 생산 시설에서 온천수를 충진, 세균 감염으로부터 안전하다.

제품은 흔들어서 사용하면 안된다. 질소 충진 스프레이 형태로 돼 있어서 흔들 경우 노즐이 망가질 수 있다. 따라서 흔들지 않은 상태에서 피부 위에 온천수를 가볍게 뿌린 후 20~30초 후 두드리듯 흡수시켜 주면 그만이다. 

 

# 시칼파트 플러스 S.O.S 크림(Cicalfate Plus S.O.S Cream)

'시칼파트 플러스 S.O.S 크림'은 40ml, 100ml 두가지 용량으로, 역시 저렴한 중저가 제품이다. 

제품 특징은 아벤느 온천수에서 발견한 새로운 활성 성분 C+Restore™와 구리-아연 복합 성분이 함유되어 자극 받고 손상된 피부를 집중 케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연고 같은 드레싱 텍스처의 크림이 다양한 외부요인으로 손상된 피부에 강력한 보호막을 형성하여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제품에 함유된 아벤느 온천수가 민감해진 피부 진정의 회복을 돕기 때문이다.

저자극 제품이기 때문에 영유아부터 사용 가능하다. 이는 피부자극 테스트를 통해 확인한 사항이라고 아벤느측은 설명했다. 

무엇보다 소비자들이 이 제품에 열광하는 것은 빠른 피부 개선 효과 덕분이다. 

[NEW 시칼파트+ 사용 후 피부 변화]

빠른 피부 개선 효과 만족도

하루종일 편안해진 피부 만족도

96%

95%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아침 저녁 세안 후, 적당량을 덜어 손상된 피부에 부드럽게 펴 발라 주면 된다.

 

#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레귤러/리치)

이 제품은 50ml 단일 용량으로, 효능대비 만족도가 높은 중저가 제품이다. 꼭 필요한 12가지 성분을 담은 보존제 무첨가 미니멀 크림으로 특허 받은 D.E.F.I 밀폐용기가 멸균 상태를 유지해 준다. 피부 과학이 담긴 아벤느 온천수의 케어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은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산뜻한 타입이다. 또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 리치'는 건성 피부용으로 촉촉한 타입이다.

제품의 특징은 크게 4가지다.

첫째, 아벤느만의 독자 성분 파르세린®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 및 진정, 보습 효과가 있다.

둘째, 최소한의 성분 12개를 사용했으며, 보존제·인공향료·색소 등은 첨가되지 않았다. 

셋째, 특허 받은 D.E.F.I 밀폐 용기로 사용 기간 내내 멸균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넷째, 아벤느 온천수 함유로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에 도움을 준다. 

제품의 주요 성분은 특허성분인 '파르세린®'(피부를 민감하게 하는 반응 차단, 피부 장벽 강화)과 아벤느 온천수(피부 과학이 담긴 온천수 함유,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 스쿠알란 및 식물성 글리세린(촉촉한 보호막 형성) 이다.

사용 방법은 아침, 저녁, 세안 후 얼굴과 목에 얇게 펴 바르면 된다.

임도이
임도이 admin@bkn24.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명칭 : (주)헬코미디어
  • 제호 : 뷰티코리아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458
  • 등록일 : 2013-02-08
  • 발행일 : 2013-03-02
  • 발행·편집인 : 임도이
  • 뷰티코리아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13-2024 뷰티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kn24.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