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제주 ‘해조류’와 ‘사철쑥’의 피부 개선 효능 규명
유씨엘, 제주 ‘해조류’와 ‘사철쑥’의 피부 개선 효능 규명
2020 세계화장품학회에서 2건의 포스터 게재 ··· 다양한 제형으로 개발 예정
  • 이슬기
  • admin@bkn24.com
  • 승인 2020.11.23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리아뉴스 / 이슬기]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제주 ‘해조류’와 ‘사철쑥’에 대한 연구를 통해 화장품 소재로서의 효능을 밝혀냈다.

유씨엘은 지난달 21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세미나로 열린 ‘2020 세계화장품학회(IFSCC, International Federation of Societies of Cosmetic Chemists)’에서 관련된 포스터 2건을 발표했다.

세계화장품학회는 1959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화장품 연구원들 간의 국제기술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각국을 대표하는 연구원들이 신기술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며 화장품 산업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유씨엘 연구소는 “제주산 해조류 추출물의 화장품 소재로서의 효능을 연구해 해조류 추출물은 콜라겐 생성 증가로 인한 주름 개선, 모자반 추출물은 뛰어난 보습(HA: hyaluronic acid) 효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또한 감태, 톳, 모자반 등 제주산 해조류 추출물을 특정 비율로 혼합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으로 수행했다.

△ 제주산 사철쑥 추출물을 이용한 화장품 소재 개발에 대한 연구 결과도 게재됐다. 제주산 사철쑥 추출물이 NO 생성 억제로 항염, 여드름균을 억제하는 항균 효능을 가짐을 확인했으며 주요 성분으로 클로로겐산(chlorogenic acid)을 함유하고 있음을 밝혀냈다. 

또한 사철쑥 추출물이 함유된 스킨, 젤크림, 헤어 세럼 제형을 일차자극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 자극이 없음을 확인했다. 이 연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으로 수행됐다.

유씨엘 연구소 관계자는 “권위 있는 세계화장품학회에서 유씨엘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제주의 청정 소재를 활용한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제형의 화장품을 고객사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슬기
이슬기 admin@bkn24.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