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톡⑩] 살살 문질렀을 뿐인데…모공이 느낌을 안다
[리뷰톡⑩] 살살 문질렀을 뿐인데…모공이 느낌을 안다
'카오리온 화이트 케이크팩' 직접 체험…노폐물 싹 빠져나가며 피부 환해져
  • 심현정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3.08.26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현정 기자] 지속되는 더위와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모공이 힘을 잃고 있다. 뿔난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끈한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늘어난 모공을 조여주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기본적인 스킨케어만으로 부족함을 느낀다면 모공팩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카오리온의 화이트케이크팩은  모공수축, 미백, 주름개선, 피지 및 노폐물 제거, 진정, 보습의 멀티 기능성 워시오프팩으로 보습력을 강화하고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을 추가했다. 특히 모공수축 효과와 함께 즉각적인 화이트닝 및 안색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자극적인 모공 관리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메밀가루, 쌀가루, 진피(귤껍질) 등 천연 스크럽 입자가 함유된 클레이 타입 화이트케이크팩에 주목하자. 바캉스로 자극받은 피부를 되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뷰티코리아뉴스의 두 기자가 카오리온 ‘화이트케이크팩’을 직접 사용해봤다.

* 제품 사용 대상
1. 뷰티코리아뉴스 박 기자=나이 30대. 10대 후반까지 지성피부였으나 한두살 나이먹으며 지복합성 피부로 변모. 다행히 제품을 가리지 않는 주는대로 먹는 피부 타입. 다만 최근 환절기에 U존의 각질이 고민이다.
2. 뷰티코리아뉴스 심 기자=나이 20대. 대한민국에서 가장 흔한 수분 부족형 복합성 피부. T존은 유분폭발, U존은 사막화 진행 중. 민감성 피부로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며, 환절기만 되면 고개를 드는 각질과 사투를 벌이는 중..

곡물알갱이로 맨들맨들 피부 만들기

심 기자 : 팩을 얼굴에 넓게 펴 바르고 롤링(러빙)을 하면 작은 곡물 알갱이들이 느껴지더라고요.

박 기자 : 맞아. 자잘한 알갱이가 느껴지는데 피부에 자극적이지는 않더라고. 롤링을 하다보면 피부 스크럽도 되는 느낌이고. 알갱이 크기가 딱 적당해서 큰 자극 없이도 피부가 정돈되는 느낌이야.

심 : 저도 화이트케이크팩을 사용할 때 롤링을 많이 했는데 자극이 거의 없더라고요. 물론 손에 힘을 빼고 부드럽게 문질러주어야 해요. 강하게 문지르면 제품에 상관없이 자극을 줄 수도 있으니까요.

박 : 롤링하면서 알갱이로 인해 경락이나 마사지 받는 느낌도 좀 들더라고.

심 : 알갱이 입자가 크지 않아서 블랙헤드에는 좀 부족한 느낌도 있었어요. 대신 전체적인 피부결 정돈을 위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블랙헤드 같은 경우 다른 제품으로 관리를 하고 있는데 카오리온 화이트케이크 팩과 함께 사용하니까 더 좋더라고요. 피부가 매끈매끈해요.

박 :알갱이도 종류가 여러 가지 있는데 롤링할 때 터지는 제품도 있고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도 있는데 카오리온은 알갱이가 그대로 남아 있잖아. 취향에 따라서 그런 부분에서 호불호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아. 물론 이물감이 들진 않아.

심 : 그렇긴 하지만 알갱이 자체가 많이 느껴지지 않아서 부담스럽진 않을 것 같아요. 다만 곡물 알갱이가 남아 있으니까 세안할 때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 화이트케이크팩 사용 시 즉각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즉각적인 미백, 화사한 피부 어렵지 않아요~

박 : 심 기자는 휴가 다녀왔는데 오히려 피부 톤이 균일해진 것 같아. 피부가 좋아져서 왔네.

심 : 아니에요. 자외선 때문에 얼굴이 칙칙해져서 애프터 케어에 신경을 썼죠. 사실 오늘 아침에 화이트케이크팩을 했는데 피부가 전체적으로 환해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박 : 나도 처음 이 제품을 사용했을 때 피부가 화사해져서 놀랐어. 즉각적인 미백효과가 있더라고. 팩하고 거울을 딱 봤는데 전체적으로 하얘진 느낌이 들었어.

심 : 원래 모공팩인데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이잖아요. 꾸준히 사용해도 도움이 되겠지만 피부에 팩을 도포한 후 5분~10분 정도 가볍게 롤링하면 즉각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볼수 있더라고요.

박 : 일시적인 효과겠지만 팩 사용 전·후로 차이가 눈에 보이니까 괜히 기분 좋더라. 꾸준히 사용하면 더 좋겠지. 어쨌든 처음 썼을 때 '물건'이라는 생각이 들었어.

심 : 시중에 일시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주는 제품들이 있잖아요. 그 정도까지는 아니라도 분명히 톤이 균일해지고 화사해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갑작스레 피부 관리가 필요한 날 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급하게 응급처치로 사용했는데 피부 좋아 보인다는 얘기 들었어요.

■ 모공 속까지 상쾌한 청량감이 느껴진다

심 : 미백·주름 기능성 인증 제품이지만 사실 가장 큰 기능은 모공관리잖아요. 사용 후 일시적인 모공 수축효과가 있더라고요.

박 : 제품을 사용하다보니까 쿨링감이 느껴져. 모공이 조여지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특이한 건 닦아낸 후에도 상쾌한 느낌이 남아 있다는 거야.

심 : 그러게요. 저도 그 부분이 신기했어요. 얼굴에 민트를 바른 듯 한 청량한 느낌이 스킨케어를 할 때까지 유지 되더라고요. 많은 쿨링 제품이 차갑다는 느낌이 드는 반면에 이 제품은 청량감이 느껴지잖아요.

박 : 맞아. 따갑거나 한 느낌이 아니라 시원한 느낌이지. 모공 속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이랄까. 상쾌했어.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고. 모공 속 노폐물 관리에도 좋을 것 같고.

심 :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줄이기 어렵잖아요. 저도 휴가 이후 모공이 활짝 열린 느낌이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니까 모공도 좀 탄탄해진 느낌이 들었어요. 자극 받은 피부가 진정되기도 했고요.

박 : 여름휴가 이후부터 겨울 전까지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 겨울 오기 전에 피부를 잘 관리해 놔야지 고생하지 않으니까. 사계절 사용해도 좋겠지만 요즘 시기에도 잘 어울리더라고. 미백과 모공 관리가 동시에 가능하니까.

자극받은 피부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멀티기능

심 : 모공팩인데 건조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보습기능도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박 : 나도 클레이로 된 모공팩을 사용하고 있는데 워시오프 팩의 경우 바르고 시간이 지나면 건조하고 당기는 느낌이 들잖아. 그런데 이건 그렇지 않더라고. 굳어지는 느낌이 강한 제품들을 사용하다보면 주름이 생길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거든.

심 : 저도 팩을 하는 동안 건조한 느낌을 받지 않았어요. 시간이 지나도 크게 굳는다는 느낌을 못 받았어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박 : 요즘 팩을 비롯한 스페셜 케어가 귀찮을 때가 있는데 이 제품 하나로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아. 각각 기능별로 스페셜 케어를 사용한다면 일주일 내내 팩을 해야 하잖아.

심 : 저도 동의해요. 모공관리, 미백·주름개선, 보습, 진정까지 한 번에 가능하죠. 대신 촉촉함을 더하기 위해 마스크 팩이나 수분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박 : 참, 팩을 닦아낼 때 말끔하게 지워지는 것도 정말 마음에 들었어. 워시오프인데 잘 지워지지 않아서 불편한 제품도 있거든.

 

박 기자

심 기자

미백+주름

★★★☆

★★★★

모공+쿨링

★★★★

★★★★

보습

★★★★

★★★☆

사용감

★★★★

★★★★

-아름다움을 디자인하는 뷰티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명칭 : (주)헬코미디어
  • 제호 : 뷰티코리아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458
  • 등록일 : 2013-02-08
  • 발행일 : 2013-03-02
  • 발행·편집인 : 임도이
  • 뷰티코리아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13-2024 뷰티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kn24.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