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에스테틱숍 요즘 안가요"
[포커스] "에스테틱숍 요즘 안가요"
홈케어 기기로 대체…저렴하고 사용 간편…제모 딥클렌징 등 효과 호평
  • 박아영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3.09.1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아영 기자] 피부관리를 위해 에스테틱숍을 찾던 발길이 뜸해지고 있다. 병의원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경우도 부쩍 줄었다. 계속되는 경기 침체와 합리적인 소비 풍조가 자리잡으면서 아름다움 추구에 아낌없이 지갑을 열던 여성들이 반란을 일으키고 있다.

집에서 하자. 피부관리도 레이저 시술도 집에서 하자.  홈케어 제품 시장이 바야흐로 전성기를 맞고 있다. 

과거 여성들이 흔히 접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은 팩이나 고농축 에센스 정도였던 것에 비해 최근에는 에스테틱숍에서 받을 수 있는 딥클렌징이나 마사지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으며 이젠 병원에서 시행하는 레이저 시술이나 필러 시술 등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까지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편리한 사용법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달에 몇 번 씩 에스테틱을 찾으며 성형외과, 피부과 등의 병원 방문마저 마다하지 않았던 소비자들의 미적욕구를 좀 더 편안하게 그리고 저렴하게 만족시켜 주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홈케어 제품이 인기를 모으는 이유는 ▲ 에스테틱·병원을 찾는 것보다 합리적인 비용 ▲ 바쁜 일상 속 시간 활용의 용이함 ▲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의 출시 등이다.

특히, 해외 유명 홈케어 제품들의 약진이 돋보인다. 이들은 해외시장에서 검증된 제품력을 무기로 지속적인 마케팅과 체험행사 등을 통해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홈케어 기기들의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데 성공했다.

지난 2011년 국내 론칭한 트리아 뷰티는 가정에서도 전문가가 시술한 것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光(광)기반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와 셀프 여드름 치료기 ‘스킨 퍼펙팅 블루 라이트’는 미국 FDA와 국내 KFDA 승인을 받아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 받았다.

올해 국내 론칭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클라리소닉은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로 2004년 시애틀에서 소닉 음파 진동 칫솔을 개발한 과학자들에 의해 탄생됐다. 17개 이상의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렌징은 손으로 하는 것’ 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뜨리며 한국 시장에 무사 안착했다.

트리아뷰티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는 물론, 자신에게 필요한 뷰티 제품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는 경향이 늘면서 홈케어 제품이 많은 사랑 받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화장품 브랜드들 역시 꾸준히 홈케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들은 지속적으로 딥클렌징 혹은 팩 제품을 선보여 왔는데 최근엔 더욱 발전된 브랜드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시세이도가 올해 선보인 ‘화이트 루센트 파워 브라이트닝 마스크’는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해 부서진 멜라닌을 흡수해 뛰어난 미백 효과를 선보이는 제품으로 일명 ‘멜라닌 자석 마스크’ 로 불린다.

토니모리에서 출시된 ‘인텐스 케어 씨네이크 링클 필러 퍼펙터’는 일명 ‘바르는 필러’로 주름 부위를 당기고 채워 다양한 주름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비쉬 역시 자사의 주요 화장품 원료인 비쉬 온천을 사용한 ‘비쉬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를 선보였다.

비쉬의 마케팅 매니저 이혜원 차장은 제품에 대해 “최근 같은 불경기에 큰 돈을 들여 스파 트리트먼트를 받지 않아도 피부에 스파 받은 듯 아름다운 광채를 내줄 수 있는 제품으로 젊은 여성을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홈케어 기기에 대한 관심은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늘면서 계속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소비자 스스로가 제품을 꾸준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부지런하기만 하다면 병원이나 에스테틱숍을 찾는 비용과 시간 투자에 버금가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이같은 홈케어 제품들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에스테틱이나 병원에서 사용하는 시술 방법들이 제품에 그대로 적용되면서 잘못 사용할 경우 아름다워지기는커녕 부작용 등으로 고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합리적으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방법들은 찾기 때문에 홈케어 제품 시장은 점차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이러한 제품들을 사용할 때는 재품의 안전성과 사용방법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집에서도 전문 케어를-홈케어 기기


1. 클라리소닉 PLUS : 홈스파 클렌징을 위한 제품. 한국 여성 피부에 맞는 센서티브 브러시가 기본 브러시로 장착되어 있다. 초당 300회 진동으로 말끔한 클렌징 효과를 주며 스킨케어 제품의 효과를 높인다. 얼굴과 몸을 모두 클렌징하는 ‘스마트 핸들’을 적용했으며 3가지 스피드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27만원 대.

2.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 라이트: :전문 클리닉에서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블루라이트와 동일한 기술로 개발 된 가정용 여드름 치료기. 하루 6분 사용하면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부 속 여드름 균인 박테리아를 근본적으로 제거해준다. 약 2달 사용하면 여드름 발생이 줄어들며 건강해진 피부색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34만5000원 (60일 사용 가능 카트리지 포함)

3. 트리아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 4X: 클리닉에서 사용하는 제모 전문 레이저인 다이오드 레이저를 가정용으로 최적화해 레이저 제모를 받은 것과 같은 동일한 효과를 준다. 레이저 출력강도가 단계별로 구별되어 있으며 레이저 조사 횟수 카운터가 있어 사용 횟수를 확인할 수 있다. 약 6개월이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59만9000원

◆ 화장품 브랜드의 기술력으로 더 아름답게-홈케어 화장품


1. 비쉬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한 비쉬 온천수와 롱 래스팅 스파 테크놀로지로 지친 피부에 휴식을 준다.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주며 피부 표면에 미세한 수분막을 형성해 밤 사이 빛나고 촉촉해진 피부를 느낄 수 있다. 75ml / 3만4000원 대

2.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파워 브라이트닝 마스크: ‘화이트닝 성분 주입’과 '멜라닌 흡수'을 더한 화이트닝 마스크. 전기 흐름으로 화이트닝 요소를 피부 안쪽 층까지 침투시키는 ‘이온 포스 콤플렉스’ 효과로 잘게 조각난 멜라닌을 강력하게 흡수한다. 6매 9만5000원.

3. SK-II 스킨 리부스터: 피부건조나 거칠어진 증상을 집중 케어한다. 닦아내는 타입의 스킨 리부스터로 APS젤(천천히 방출되는 보습 젤) 작용에 의해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전용시트를 사용해 뛰어난 보습효과와 피부 릴랙스 효과를 준다. 75g*6매/10만원 대

4. 이니스프리 에코 사이언스 링클 스팟 에센스 Pro : 비타민 A와 미네랄이 풍부해 ‘바다의 레티놀’이라 불리는 참미역과 모자반 성분 함유되어 있어 주름개선을 돕는다. 1초에 120회 진동하는 미세 진동 어플리케이터를 장착해 유효 성분의 효과적인 흡수를 돕는다. 쿨링 팁이 눈가 피부의 붓기 관리에 도움을 준다. 20ml/3만3000원

5. 츠바키 헤드스파 엑스트라 클렌징: 두피와 모발에 쌓인 피지, 스타일링제 잔여물 등을 흡착해 헤어 스파를 받은 듯 두피를 말끔히 딥클렌징한다. 천연 에센셜 오일을 배합해 두피 마사지를 받은 듯한 스파 효과로 두피의 혈행을 촉진하고, 매끄럽고 건강한 모발로 가꾸어 준다. 280ml/1만5000원

6. 크리니크 리페어웨어 레이저 포커스 스무드, 리스토어, 코렉트 : 일명 ‘레이저 에센스’. 레이저 시술에 준하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제공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피부 결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스킨 리서피싱 테크놀러지(Skin Resurfacing Technology)’ 기술로 부드럽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잔주름, 굵은 주름은 물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도 개선한다. 30ml/ 8만1000원 대

7. 토니모리 인텐스 케어 씨네이크 링클 필러 퍼펙터 (파인링클& 딥링클) : 씨네이크는 2006년 스위스 테크놀로지 어워드 바이오 부분을 수상한 펩타이드의 일종으로 유럽 특허 성분. 주름에 시술하는 듯 매일 매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미세한 피부 주름을 당겨주고 굵은 주름을 채워준다. 마린콜라겐水가 함유되어 있으며 파인링클와 딥링클용이 포함되어 있다. 12ml X2ea 4만8000원

-아름다움을 디자인하는 뷰티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명칭 : (주)헬코미디어
  • 제호 : 뷰티코리아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458
  • 등록일 : 2013-02-08
  • 발행일 : 2013-03-02
  • 발행·편집인 : 임도이
  • 뷰티코리아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13-2024 뷰티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kn24.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