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수분크림에 α를 더한다
올봄 수분크림에 α를 더한다
  • 임도이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6.04.2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토팜 리얼 베리어의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수분 크림은 필수 기초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더욱이 요즘같이 기온이 상승하는 시기에는 산뜻하고 가볍게 발려 인기가 많은 편. 특히 수분 크림은 유분보다 수분 함량이 많아 다른 뷰티 제품과 잘 융합되어 각 제품의 효과를 배로 높여주기도 한다.

TIP 1. 스크럽제와 섞으면 저자극, 고보습 스크럽제로 변신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해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기초적인 뷰티 상식이다. 각질을 제거해야 화장품의 수분 및 영양 성분이 피부 깊숙이 전달될 수 있다. 피부가 유독 건조하거나 민감해 일반 스크럽제를 사용하기 힘들다면 수분 크림과 스크럽제를 1:1 비율로 섞어 사용해볼 것.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주는 동시에 수분을 보충해주어 스크럽 후 발생하는 건조함도 줄일 수 있다.

TIP 2. 고무팩, 화장솜 등과 함께 사용하면 한층 업그레이드된 수분팩 완성

유독 피부가 푸석거리는 날, 수분크림을 도톰하게 발라 수분팩으로 활용하는 것은 잘 알려진 활용법 중 하나다. 고무팩, 화장솜 등 다양한 뷰티 제품과 함께 사용한다면 한층 업그레이드된 수분팩을 완성할 수 있다.

먼저 수분 크림을 피부 전체에 얇게 발라 손바닥의 온기를 이용해 흡수시키고 다시 도톰하게 덧발라준다. 그 다음 고무팩을 올려주면 공기의 차단을 막아 흡수율이 두 배 이상 높아져 효과도 배가 된다. 눈가, 입가 등 피부가 유독 건조한 부위에는 화장솜에 미스트를 충분히 적신 후 한쪽 면에 수분 크림을 발라준 뒤 수분 크림을 바른 면을 피부에 얹어주면 효과적이다.

TIP 3. 아이섀도와 섞어 촉촉하고 또렷한 메이크업 연출

수분 크림을 파우더 타입의 아이섀도와 섞으면 지속력이 높아져 촉촉하고 글로시한 눈매를 하루 종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미세한 펄이 들어간 화이트 컬러의 아이섀도와 섞으면 하이라이터로도 활용 가능해 또렷한 윤곽을 살릴 수 있다. 이때 뭉침 없이 바르려면 되직한 제형보다는 가벼운 크림 타입의 수분 크림이 좋다.

-아름다움을 디자인하는 뷰티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