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투어링 메이크업 A to Z
컨투어링 메이크업 A to Z
  • 이동근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6.10.1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얼굴과 또렷한 이목구비, 선명한 인상을 주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대세인 요즘, 공개된 패션&뷰티 유투버 혜인과 라이선스 매거진 코스모폴리탄과 함께 컨투어링 메이크업 영상이 화제이다. 유투버 혜인이 알려주는 컨투어링 비법으로 얼굴의 윤곽을 덜어내고 숨겨진 얼굴 볼륨을 드러내 작고 선명한 얼굴을 만들어보자.

Step.1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위한 피부결 정돈

 
컨투어링 메이크업의 첫단계는 탄력 있게 리프팅된 피부이다. 환절기에 쉽게 건조해지고 쳐지는 피부의 탄력을 끌어 올리고 탱탱함을 살려 메이크업이 잘 받는 얼굴로 정돈한다.

메이크업전 탄력 마스크를 이용해 모공은 조여주고 즉각적인 탄력을 부여해 피부의 윤곽을 더욱 탄탄하고 또렷하게 만들어준다. 영상에서 사용한 제품은 글램글로우의 그래비티머드 퍼밍 트리트먼트로 즉각적인 타이트닝 효과와 피부 탄력을 증진시켜주는 필오프(Peel off) 타입의 머드 마스크 트리트먼트다.

화이트 컬러의 머드가 마르면서 반짝이는 크롬컬러로 변하는 혁신적인 포뮬라로 바르고 20-30분 흐른 뒤 피부 가장자리부터 부드럽게 떼어내면 피부가 한층 더 조여지고 리프팅 된 효과를 선사한다.

Step.2 무결점 베이스

 
메이크업 전 완벽한 피부 바탕을 완성했다면 다음은 결점 없는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이다. 윤곽을 흔들리지 않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해 부분적으로 프라이머를 발라 정돈해주고 피부톤보다 많이 밝지 않은 베이스로 전체적인 톤을 고르게 맞춰준다. 컨실러를 이용해 결점을 가려주면무결점 베이스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Step.3 헤어-턱 라인을 따라 쉐이딩

 
쉐이딩 제품은 내 피부톤보다 너무 어둡지 않은 한 톤 정도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모발이 있는 헤어 라인부터 턱까지 라인을 연결하는 느낌으로 쉐이딩을 넣어준다. 광대뼈가 나온 타입이라면 광대 아래는 터치하지 않고 광대뼈를 터치해 얼굴 사이즈를 줄여주는 것이 좋다.

Step.4 입체감을 살리는 하이라이팅

 
쉐이딩 다음 하이라이팅이 들어가는 것이 좋다. 어둡고 발색이 진한 색부터 사용해야 과해지는 걸 방지할 수 있다. 쉐이딩으로 얼굴 여백을 줄인 다음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꺼진 부위를 살린다.

브러쉬를 이용해 하이라이터를 눈썹 밑, 광대뼈, 코, 인중, 아래턱을 가볍게 터치해 보이는 부위를 강조해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