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톡 ④] 피부에 한 송이 장미를… 멜비타 ‘로즈 워터’
[리뷰톡 ④] 피부에 한 송이 장미를… 멜비타 ‘로즈 워터’
뷰티코리아뉴스 기자 직접 사용 … 수분감 뛰어나
  • 심현정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3.07.1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마른 피부를 적시는 미스트. 피부가 건조해지는 여름이면 자연스레 미스트를 찾게 된다. 최근 미스트는 토너와 겸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멀티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지만 사용법이 어찌됐건 미스트의 목적은 단 하나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것이다.

요즘은 천연 원료 그대로의 촉촉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미스트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30년 전통의 프랑스 유기농 브랜드 멜비타는 베스트 셀러인 플로럴 워터의 패키지를 리뉴얼해 선보였다. 그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로즈 플로럴 워터’를 체험해 보기로 했다.

멜비타 ‘로즈 플로럴 워터’ (200ml / 38,000원)는 장미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돼 진정 효과가 뛰어나 염증이 생긴 피부나 민감한 피부에게 효과적이다. 또한 장미향이 심신에 안정을 부여한다. 토너와 미스트로 사용 가능하며, 건조하다고 느낄 때 마다 수시로 뿌려주면 좋다.

장미의 싱그러움을 그대로 담은 멜비타 ‘로즈 플로럴 워터’로 피부에 꽃을 피워보자.

▲ 패키지 리뉴얼 로즈 워터(좌)와 기존 제품(우)

 * 제품 사용 대상
1. 뷰티코리아뉴스 박 모 기자=나이 30대. 10대 후반까지 지성피부였으나 한두살 나이먹으며 지복합성 피부로 변모. 다행히 제품을 가리지 않는 주는대로 먹는 피부 타입. 다만 최근 환절기에 U존의 각질이 고민이다.
2. 뷰티코리아뉴스 심 모 기자=나이 20대. 대한민국에서 가장 흔한 수분 부족형 복합성 피부. T존은 유분폭발, U존은 사막화 진행 중. 민감성 피부로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며, 환절기만 되면 고개를 드는 각질과 사투를 벌이는 중이다.

■ 건조한 미스트는 가라! 로즈 플로럴 워터가 왔다!

심 : 이번에 패키지가 리뉴얼된 로즈 플로럴 워터를 사용했는데 우연치 않게 저희 둘 다 리뉴얼 전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네요. 제품은 어떠셨어요?

박 : 워낙 수분감이 좋은 제품이라 이거 하나만 뿌려도 건조하지 않았어. 사실 나는 미스트로 사용하기보다는 덜어서 토너로 사용했는데 촉촉한 느낌이야. 욕실에 두고 사용하는데 샤워 후 바디에도 뿌려도 좋아. 좀 부족하다 싶으면 수분크림을 조금 덧바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

심 : 저는 건조해지는 느낌을 받아서 미스트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데 이 제품은 사용 후 건조하다는 느낌이 없어서 좋았어요. 일부러 스킨케어를 따로 하지 않고 로즈 워터만 뿌리고 있었는데 저는 좀 부족한 느낌이었어요. 촉촉하긴 하지만 요즘 부쩍 피부가 건조해져서 스킨케어와 함께 사용하는 게 좋더라고요.

박 : 나는 수분감이 충분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괜찮았는데 피부 타입에 따라서 느끼는 정도가 다를 것 같아.

심 : 스킨케어 이후에 로즈 플로럴 워터를 뿌리는데 그러면 수분감이 더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수분감 말고 다른 장점은 뭐가 있을까요?

박 : 나는 아기와 함께 사용하는데 피부 진정 효과도 있는 것 같아. 자극도 적고. 아기 피부가 붉게 달아 올랐을 때 발라주면 진정되더라고. 게다가 나는 안색이 환해진 느낌도 들었어.

심 : 장미 성분이 가진 수분·진정·미백 효과 때문인 것 같아요. 저도 굉장히 예민한 피부라 걱정했는데 자극이 없어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한번은 미스트를 쓰고 트러블이 생긴 적이 있어서 미스트 사용을 꺼리고 있었는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향은 어떠셨어요?

박: 원래 장미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부담스럽지 않은 향이라 좋았어. 약간의 아로마 테라피 효과도 있는 것 같더라고. 편안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 휴식하는 느낌이랄까.

심 : 저는 엄마와 함께 사용했는데 뿌릴 때 향이 좋아서 기분이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좀 긴장이 풀리는 느낌을 받은 것 같아요. 천연 장미향이라서 그런가 봐요.

■ 파란통 미스트 스마트해지다

심 : 이미 만족하고 있던 제품이라 패키지 리뉴얼이 어떻게 될지 궁금했어요. 용기가 바뀌니까 어떠셨어요?

박 : 용기가 가벼워져서 좋더라고. 뭔가 옹골차진 느낌이랄까.

심 : 기존 제품은 무거워서 휴대가 거의 불가능 했죠. 저도 집에 놓고 사용했거든요. 리뉴얼 제품은 가볍고 크기도 작아져서 휴대하기 괜찮을 것 같아요. 무게 자체가 거의 반으로 줄었죠.

박 : 유리 용기는 가방에 가지고 다니기에는 불안하잖아. 혹시 깨지기라도 하면 가방에 한 달 동안 장미향이 가득할지도 몰라. 50ml 용량 제품을 선택한다면 가지고 다니면서 쓰기 좋을 것 같아.

심: 저도 기존 제품은 들고 다닌 적이 없는 것 같아요. 게다가 용기가 슬림해 지면서 그립감도 좋아진 것 같아요. 한 손에 착 들어오는 느낌이에요.

▲ (왼쪽에서부터)기존 제품과 리뉴얼 제품 분사력 비교, 리뉴얼 제품(좌)과 기존 제품(우)

박 : 특히 분사력이 많이 바뀐 것 같아.

심 : 가스 충전식 안개미스트만큼은 아니지만 미세하게 분사되더라고요. 기존 제품은 뿌리면 피부에 물방울이 느껴지는 느낌이었다면 새로운 제품은 가볍게 내려앉는 기분이랄까요.

박 : 미스트보다 토너로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그 전 제품도 괜찮았는데 확실히 분사력이 개선돼 편하게 쓸 수 있더라. 그런데 용기가 가벼워지면서 향도 가벼워진 느낌이야. 아무래도 유리 용기를 포기하면서 향이 좀 약해진 느낌이 들더라고. 그래도 향과 리뉴얼 용기 중에 고르라면 새로운 패키지 제품을 고르겠어.

심 : 저는 크게 느끼지 못했는데 말씀 듣고 향을 맡아보니 기존 제품이 미묘하게 더 진한 느낌이 들긴하네요. 그래도 여전히 좋은 장미향인건 분명한 것 같아요.

■ 로즈 플로럴 워터, 사용하기 나름이에요~

▲ 패키지 리뉴얼 로즈 워터(좌)와 기존 제품(우)

심 : 멜비타 플로럴 워터는 각기 편한데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주로 미스트로 사용했어요.

박 : 나는 미스트보다는 토너로 사용하는데 손바닥에 덜어서 펴 발라주면 촉촉하게 사용하 수 있어.

심 : 저도 화장솜에 덜어서 토너로 사용해 봤는데 그다지 좋은 조합은 아니었어요. 그냥 손에 덜어서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박 : 지금 로즈 워터를 멜비타 아르간 오일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둘이 정말 잘 맞아. 오일도 흡수가 빠르지만 그 위에 로즈 워터를 뿌리면 피부에 완전히 스며들어 피부가 꽉 차는 느낌이야.

심 : 저는 화장솜이나 마스크 시트에 충분히 적셔서 시트팩처럼 활용해요. 그럼 피부도 촉촉하고 정돈된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따로 시트팩 구매할 필요도 없어서 일석이조죠. 그런데 너무 칭찬만 한건 아닌지 걱정이네요.

박 : 좋은걸 안 좋다고 할 수는 없으니까. 다만 전보다 향이 조금 약해진 단점이 있지. 다만 사람에 따라서 느끼는 정도가 다르거나 평가는 달라질 수 있느니까. 직접 테스트 해보고 구매하는 게 좋은 방법이야.

◆ 제품에 관한 별점 (5개 만점)

 

박기자

심기자

수분감

★★★★

★★★★

분사력

★★★☆

★★★☆

★★★

★★★★

용기

★★★☆

★★★

-아름다움을 디자인하는 뷰티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명칭 : (주)헬코미디어
  • 제호 : 뷰티코리아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458
  • 등록일 : 2013-02-08
  • 발행일 : 2013-03-02
  • 발행·편집인 : 임도이
  • 뷰티코리아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13-2024 뷰티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bkn24.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