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지친 피부에 ‘펩타이드’ 성분 화장품 인기
여름철 지친 피부에 ‘펩타이드’ 성분 화장품 인기
  • 이슬기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8.08.2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리아뉴스] 뷰티업계에서는 단백질의 구성요소로 아미노산의 일종인 ‘펩타이드’ 성분에 새롭게 주목하고 있다. 펩타이드 성분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요소로 피부의 장벽을 강화시켜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성분의 특징으로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까지 다양한 펩타이드 성분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연에서 추출한 펩타이드 성분을 담은 에센스부터 모발 속 단백질을 케어해주는 샴푸 등 다채로워진 ‘펩타이드’ 성분의 뷰티 제품을 소개한다.

DHC ‘모이스쳐 라이스(우루마이) 에센스’는 쌀을 가수분해, 발효, 추출한 성분이 피부 겉과 속으로 침투해 활력을 부여하고 피부 속 수분이 마르지 않도록 촉촉하게 채워주는 에센스다.

쌀 단백질을 구성하는 펩타이드 중 미용성분에 필요한 부분만을 추출하여 탄생한 DHC의 ‘라이스펩티드’ 성분이 피부 턴 오버를 촉진하고 탄력 유지 및 건강한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쌀 효모 및 쌀겨 발효액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보습 및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고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전달해준다.

미샤 ‘아쿠아 펩타이드 아이스 수딩 볼’은 아카시아에서 추출한 수분 펩타이드 성분과 강인한 생명력으로 잘 알려진 보검선인장 열매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냉매 성분을 함유한 볼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한 점이 특징으로 피부에 적당량을 바른 뒤 용기 앞부분의 볼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시원함과 진정효과를 즉시 느낄 수 있다.

브로멜라인, 부처브룸, 포도씨, 모과 등 특허받은 성분을 사용한 ‘붓기 콘트롤러(Bookkie Controller)’와 ‘모공 콘트롤러(Skinpore Controller)’는 피부 진정과 모공 관리에 도움을 준다.

엘라스틴 ‘아미노 펩타이드 케어’ 라인은 모발 속 단백질이 빠져나가 끊어지고 갈라지고 푸석해진 헤어에 주목, 미세 단백질인 아미노산과 펩타이드 성분을 통해 모발 속 빈 공간을 채우고 LG생활건강의 특허기술로 영양분이 유실되지 않도록 고정해준다.

‘아미노 펩타이드 케어 샴푸’는 석유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파라벤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약산성 저자극 포뮬러로 구성돼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비디비치 ‘퍼펙트브이핏 쿠션’은 크림과 파운데이션, 파우더 제형을 모두 한 제품에 담아 탄력 리프팅, 촘촘한 커버력, 매끈한 밀착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허 리프팅 성분인 아이디얼 리프트와 아기렐린C가 업그레이드돼 더욱 강력한 탄력 관리가 가능하며 제품에 함유된 SNAP 펩타이드 성분은 보톡스를 맞은 듯한 탄력감을 줘 피부를 탱탱하고 빈틈없이 메워준다.

여기에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도 무너지지 않는 지속력과 뛰어난 밀착력을 선사해 매끈하고 편안하게 피부를 감싸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