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개최
아모레퍼시픽재단,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개최
생명 지속가능한(Life-Sustainable) 문명을 위한 한·중 학술교류의 장

아시아의 삶의 질, 생명, 현대 여성의 역할을 대중과 함께 토론 예정
  • 이슬기
  • admin@bkn24.com
  • 승인 2019.10.2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포스터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포스터

[뷰티코리아뉴스 / 이슬기]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이 주관하고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는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생명 지속적 문명의 길 - 중국과의 대화’가 오는 11월 8일(금) 오전 10시, 아모레퍼시픽 본사(용산)에서 개최된다.

‘아모레퍼시픽포럼(AMOREPACIFIC FORUM)’은 아시아의 아름다움, 삶의 질, 생명, 여성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학술적인 연구 결과를 대중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특히 올해는 ‘생명 지속적(Life-Sustainable)문명의 길: 중국과의 대화’를 주제로 우리와 인접한 중국의 현대 여성이 역사문화적으로 어떻게 변화되어 왔는지 살펴보고, IT 기술과 디지털화가 도시와 여성의 삶에 미친 영향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현대 여성의 ‘발명’을 주제로 한 북경대 문화센터 연구소장 다이진화(戴錦華)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포럼은 총 네 명의 연사 강연과 대중들과 함께하는 두 차례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스마트도시, 그리고 중국의 신문명 도시(SK증권 리서치센터 스마트시티 TF팀 손지우 팀장), ‘전자상거래의 발전으로 농촌 여성들은 무엇을 할 수 있게 되었나(상해 금융경제대학 추이리리 교수)’, ‘중국의 귀농귀촌과 생태공동체 운동-신향촌 건설운동(화&동 청춘초당 김유익 대표)’의 연사 강연은 #여성, #중국, #문화, #문명, #생명, #도시의 키워드로 포럼을 풍성하게 채워갈 예정이다.

세부적인 사항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럼의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 3일(일)까지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모레퍼시픽포럼(AMOREPACIFIC FORUM)’을 통해 ‘문명의 대전환’ 시기를 맞은 중국인과 한국인의 경험, 나아가 아시아인의 경험에 기반한 ‘대안적 문명’을 모색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축적되는 학술적인 자산을 대중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슬기
이슬기 admin@bkn24.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