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남자는 ‘무죄’ ... ‘그루밍족’ 덕분에 남성 메이크업 시장 쭉쭉 성장
예쁜 남자는 ‘무죄’ ... ‘그루밍족’ 덕분에 남성 메이크업 시장 쭉쭉 성장
  • 이슬기
  • admin@bkn24.com
  • 승인 2020.11.1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리아뉴스 / 이슬기] 자신의 외모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을 의미하는 ‘그루밍족’이 늘어나면서 남성 메이크업 시장도 커지고 있다. 피부톤을 정리하는 베이스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색조 메이크업까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아이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우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중시하는 남성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눈썹과 눈매는 자기 표현의 수단이자, 도회적이면서 세련된 첫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요소여서다. 실제 H&B스토어 ‘올리브영’의 지난해 상반기 남성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7% 증가했으며, 아이브로우 등 남성 아이 메이크업은 44% 늘었다.

이미 해외 유명 브랜드에서는 남성을 위한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내놓으며 남성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남성들을 위한 관련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그루밍족 잡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오래전부터 조명된 남성 아이 메이크업 … 해외 유명 브랜드 브로우 제품 다양

샤넬 ‘보이 드 샤넬 르 스틸로 쑤르씰’
샤넬 ‘보이 드 샤넬 르 스틸로 쑤르씰’

샤넬은 지난 2018년 최초의 남성 메이크업 라인 ‘보이 드 샤넬’을 론칭하고 아이브로우 펜슬 ‘보이 드 샤넬 르 스틸로 쑤르씰’을 출시했다. 컬러 펜슬 팁으로 섬세한 눈썹 모양 연출이 가능하며 내장된 브러시로 블렌딩까지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사용감과 워터프루프 기능이 더해져 깔끔한 인상을 오랜 시간 자연스럽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트 브라운, 그레이, 딥 브라운, 블랙 총 4개 컬러로 구성됐다.

 

지방시 ‘미스터 컬렉션’ 출시 포스터
지방시 ‘미스터 컬렉션’ 출시 포스터

프랑스 럭셔리 꾸뛰르 브랜드 지방시 뷰티(GIVENCHY BEAUTY)는 지난해 남성과 여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미스터 컬렉션(Mister Collection)’을 출시했다. 미스터 컬렉션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손쉽게 브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미스터 매티파잉 스틱’, ‘미스터 헬시 글로우 젤’, ‘미스터 인스텐트 코렉티브 펜’, ‘미스터 브로우 그룸’ 등 4종으로 구성됐다. 그 중 미스터 브로우 그룸은 투명한 픽싱 젤이 눈썹 스타일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곡선형 브러쉬가 눈썹모를 뭉침 없이 균일하게 정돈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커지는 남성 아이 메이크업 시장 … 국내 기업들도 앞다퉈 관련 시장 침투

라카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
라카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는 지난달 12일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를 출시했다. 눈썹 고유의 결과 숱을 살려 와일드한 매력을 극대화하는 아이브로우 메이크업 제품이다. 투명한 글루 타입 포뮬러로 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만든 모양 그대로’ 강력하게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눈썹 모를 정교하게 쓸어올릴 수 있게 고안된 화살촉 모양의 브러쉬를 적용해 메이크업이 서툰 여성과 남성 모두 쉽고 빠르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셰이퍼 액이 묻은 브러쉬를 눈썹 결의 반대 방향으로 쓸어주며 골고루 묻혀준 후 눈썹 앞머리부터 결을 따라 빗어주면서 원하는 모양을 연출하면 그만이다.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브로우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활용법은 동봉된 사용 설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한국, 일본, 대만 3개국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포르맨즈 ‘블랙펜슬 아이브로우’
포르맨즈 ‘블랙펜슬 아이브로우’

남성 화장품 브랜드 ‘포르맨즈’는 지난 4월 ‘블랙펜슬 아이브로우’를 선보였다. 남자의 얼굴과 모발에 잘 어울리는 애쉬브라운 색상으로, 삼각형 팁을 이용해 초보자도 쉽고 간단하게 깔끔한 눈썹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밀착력이 높아 땀, 기름기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지워지지 않으면서도 세안 시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지워진다는 장점이 있다. 펜슬로 눈썹을 채워주고, 스크류 브러쉬로 뭉친 눈썹을 자연스럽게 쓸어주면 된다.

이슬기
이슬기 admin@bkn24.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