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처럼 반짝이는 머릿결 위한 뷰티습관
별처럼 반짝이는 머릿결 위한 뷰티습관
  • 임도이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5.11.2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는 계절이 바뀌는 것을 바로 알고 이상신호를 보내온다. 기온이 높고 습하면 모공이 넓어지면서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건조하고 쌀쌀해지면 피부가 이내 땅겨오면서 그때그때 필요한 대책을 마련하도록 신호를 보낸다. 하지만 계절의 변화에 따라 두피와 머리카락이 보내는 신호를 알아채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

이제는 피부뿐만 아니라 헤어와 두피가 보내는 신호에도 응답해 줄 차례. 주기적으로 클리닉을 받을 수 있는 시간과 비용이 부족하다면 일상적인 뷰티 습관만으로도 건강하고 찰랑이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 건조한 가을에도, 머릿속까지 얼듯한 한겨울에도 탄탄한 두피와 별처럼 반짝이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는 5가지 비법을 소개한다.

기본에 충실하자 두피와 모발 관리도 피부관리와 마찬가지로 가장 중요한 점은 기본을 잘 지키는 것이다. 헤어 케어에 있어 기본은 매일 사용하는 샴푸이며 아무 샴푸나 사용하기 보다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헤어 고민을 보완해줄 수 있는 기능이 있는 맞춤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라우쉬의 ‘스위스 허벌 케어 샴푸’는 건조하고 민감한 두피를 위한 수분 진정 샴푸로 주요 성분인 퀼라야 껍질 추출물이 천연 비누 역할을 해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클렌징 해주고 쇠뜨기 추출물 성분은 두피 및 모발에 탄력과 윤기를 부여한다.

빗질은 필수, 마사지 효과는 덤 주기적인 빗질은 윤기가 흐르는 머릿결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주며 두피 마사지 효과와 각질 제거 효과가 있다. 꼭 기억해야 할 점은 모발이 많이 엉켜 있을 때도 두피에 자극이 될 정도의 강한 빗질은 금물이다.

빗질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좋은 빗을 고르는 것. 모발 엉킴 방지와 두피 트리트먼트를 위해 만들어진 아베다의 ‘우든 패들 브러쉬’는 두피 마사지에도 효과적이며 나무 소재의 손잡이로 정전기가 일어나지 않아 사용하기 편리하다.

일주일에 한번쯤은 스페셜 케어 ​차디찬 바람과 건조한 날씨를 홀로 버티고 있는 우리의 두피와 모발에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특별한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다. 헤어 팩은 일주일에 한두 번 사용으로 장기적인 효과를 볼 수 있고, 모발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여유로운 주말시간을 활용해 모발에도 보양식을 마련해주자.

모로칸오일의 ‘스무딩 마스크’는 아르간 오일과 아르간 버터, 코코넛에서 추출한 지방산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모발을 부드럽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주어 장시간 집중적인 컨디셔닝 기능을 발휘한다. 젖은 모발에 두피부터 모발 끝까지 골고루 도포하여 5~10분간 방치한 후 깨끗하게 헹궈낸다.

헤어 토닉으로 추가 영양 공급 샴푸나 헤어 팩과 달리 아직 헤어 토닉 제품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많다. 헤어 토닉은 두피를 진정시켜 가려움증을 완화해주고 모근을 강화해주며 두피의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해 두피 및 두피로 인한 모발 문제 완화에 효과적이다. 건조한 피부에 주기적으로 미스트를 뿌리듯 화장대에 헤어 토닉을 구비해 두어 수시로 두피와 모발에 도포하면 탄탄하고 두피와 뿌리부터 건강한 모발로 가꿀 수 있다.

라우쉬의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은 외부 자극에 의해 지치고 민감해진 두피를 위한 SOS 수분 진정 토닉으로 쐐기풀 추출물이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주고 다양한 허브추출물들이 건강한 모발을 위한 영양분을 공급, 오크나무 추출물은 시원하고 상쾌한 두피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끈적임 없는 스타일링 제품으로 하루 종일 깔끔한 모발 유지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할 때 가장 꺼려지는 부분이 끈적임. 고정력을 필요로 하는 스타일링 제품들의 특성상 저녁이 되면 온갖 먼지와 오염물질까지 달라 붙어 애써 완성한 스타일을 망치기 십상이다.

헐리우드 톱스타 제니퍼 애니스톤의 브랜드로도 유명한 리빙프루프의 ‘퍼펙트 헤어 데이 5-in-1 스타일링 트리트먼트’는 건강한 모발을 위해 최적화된 특허 분자 성분(OFPMA)과 볼류마이징 분자 성분(PBAE)의 결합으로 스타일링 효과와 트리트먼트 효과를 동시에 발휘하는 멀티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실리콘과 오일 무함유 제품으로 모발에 얇고 강력한 보호막을 형성해 먼지 등의 오염물질이나 기름기를 차단해 하루 종일 깔끔한 스타일을 유지함은 물론 습기를 차단해 날씨와 상관없이 스타일링이 오래 유지된다.

-아름다움을 디자인하는 뷰티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