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 오일에 관한 오해와 진실
클렌징 오일에 관한 오해와 진실
  • 이동근 기자
  • admin@bkn24.com
  • 승인 2016.03.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인셀듀얼이펙트클렌징오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 환절기. 봄날의 설렘보다 먼저 찾아오는 미세먼지와 황사까지.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기본은 바로 클렌징에 있다. 클렌징 제품 중에서도 최근 사랑받고 있는 클렌징 오일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아본다.

지성 피부에는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면 안된다 “NO”

유분이 많고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에는 클렌징 오일이 맞지 않다고 생각하지 쉽지만 오히려 그 반대다. 대부분의 메이크업은 유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오일 타입의 클렌저는 빠르게 스며들고 짙은 메이크업도 간단하게 지울 수 있으며 번들거리는 피지와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용도로 클렌징 오일이 효과적이다. 또한클렌징 오일은 바르는 일반 오일과는 달리 물을 만나면 잔여감 없이 말끔하게 씻겨 나가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클렌징은 꼼꼼하게 오래도록 해야 한다 “NO”

클렌징을 할 때 짧은시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피부 톤을 맑게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클렌징을 꼼꼼히 하려는 욕심에 오랫동안 마사지하는 것은 과유불급. 이는 피부에서 떨어져나갔던 오염물질을 피부에 계속 문지르는 격이 되고 만다. 이로 인해 오염물질이 피부에 다시 흡착되고 얼굴의 수분 또한 빼앗길 수 있다는 사실. 클렌징 오일을 활용한 롤링은 가능한 한 2~3분 안에 끝내는 것이 좋다.

세안 전에는 손부터 깨끗이 씻어야 한다? “YES”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 중 하나가 세안 전 손을 깨끗이 하는 것이다. 손을 먼저 씻지 않고 세안을 하는 것은 손에 가득한 세균을 얼굴에 문지르는 것과 같다. 피부에 트러블이 많은 경우 반드시 손을 먼저 씻도록 한다. 단 손에 남은 물기를 완전히 없애준 후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야 한다. 손이 젖은 상태에서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게 되면 오일이 희석되어 클렌징 효과가 감소하기 때문.

클렌징 오일을 바른 후에는 바로 헹궈낸다? “NO”

우선 마른 얼굴에 클렌징 오일을 펴 발라 30초 정도 마사지해준다. 이후 손에 약간의 물을 묻혀 한번 더 30초 정도 마사지를 해준다. 이때 오일이 우윳빛으로 변하는데 이 과정을 유화과정이라 한다. 클렌징 오일을 사용할 때는 유화과정을 거쳐야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

-아름다움을 디자인하는 뷰티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